the risolve.
the risolve.는 캘리포니아의 패션 브랜드로 옷을 생산하는 것이 아닌 버려지는 옷들을 재판매 하자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됐습니다. 브랜드 철학에 따른 비주얼 전략을 통해 시장 내에서 차별화된 환경 패션 브랜드 이미지를 얻고자 하였으며, the rioslve.네이밍은 패션의 악순환을 해결하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Problem”과 “Resolve”의 이미지를 대조하여 제품 구매 시 환경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상상할 수 있게끔 경험을 설계하여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전개했습니다.
Challenge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업계는 매 시즌마다 다양한 옷들을 생산합니다. 동시에 유행이 지나면 재고가 쌓이게 되어 환경에 큰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the risolve.는 옷을 생산하지 않는 패션 큐레이팅 브랜드로서, 버려질 새 옷들을 위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여 패션산업의 과잉 생산과 재고 상품을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the risolve.는 우리가 함께 패션 업계의 방식을 변화시킬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우리는 단순히 옷을 판매하는 것 뿐만 아니라 환경 보호를 실천하는 사람들을 한 데 모으고 그들의 가치 소비를 돕습니다.
resolve의 사전적 정의는 (문제, 분쟁 또는 논쟁거리) 해결하거나 해결책을 찾다. 입니다. 여기서 문제 (problem)는 재고, 브랜드 그리고 소비이며, 고칠 것(fix)는 재고를 관리하는 것이고, 해결방안 (the solution)은 the risolve.입니다. 마지막에 문장 부호인 마침표를 찍음으로서 패션 산업의 환경 파괴 악순환을 끝내길 바라는 the risolve.의 목표가 담겨져 있습니다.
the risolve.의 컬러는 브랜드의 탄생지인 캘리포니아의 날씨에서 영감을 받아 친환경적인 지향가치를 반영하고자 깨끗한 토양의 색감을 사용했습니다.
Typography The risolve.는 다양한 옷들을 가져와 판매하기 때문에 보다 중립적이여야 합니다. San Francisco와 Apple SD 산돌고딕 Neo의 특징을 결합하여 잘 다듬어진 pretendard 서체를 사용합니다. 가독성과 판독성이 뛰어나 매체 구분 없이 헤드라인과 본문에 모두 쓰기 용이하며, 마침표의 원형 형태는 로고와 함께 일관된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The risolve.는 환경을 해치는 패션 산업의 유통 구조를 끊어내고자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메시지를 보다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re와 선별된 동사를 조합하고, 문장을 종결할 때 사용하는 마침표의 문장부호로 끝내며 브랜드의 Key visual을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합니다.
“환경을 위한 이미지와 환경을 지키지 않았을 때의 대비를 통해 직관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였으며 캘리포니아 브랜드의 톤앤매너를 주의깊게 다뤄본 인상깊은 프로젝트 였습니다.”
-Seongmin Ban
Creative Direction:
Jin Kang
Design:
Seongmin B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