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ona2023Seoul, South Koreadsfd





Presona



Overview

Presona는 자신의 솔직한 모습과 마주할 수 있도록 돕는 홈프래그넌스 브랜드입니다. 신비로운 무드를 지닌 향을 매개로 외부 환경에 의해 형성된 가면인 페르소나를 녹이고 잠재된 무의식을 드러내는 행위를 이끌어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가면을 녹이고 깊은 내면을 드러내는 행위를 2D, 3D 비주얼 아이덴티티로 표현하였으며 캔들 패키지로 시작하여 공간 브랜딩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여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개발했습니다.


















Background

“사람들은 상황에 따라 각각 다른 페르소나를 사용하면서 자신의 모습에 혼란을 겪는 문제를 겪게 되었습니다.”




Persona _Chuceo






Research

본 브랜드는 프로이트의 정신 분석 이론을 배경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이 이론은 의식/전의식/무의식 3단계로 나뉘며, 의식 단계는 외부 세계와의 접촉하는 곳, 즉 페르소나를 가진 공간을 뜻합니다. 프로이트는 의식 상태가 무의식 상태를 집어삼키지 않도록 연습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주장합니다. 이는 Presona의 탄생기와 필요성과 관련되있습니다.
















Brand Name

페르소나(Persona)는 타인에게 파악되는 자아 또는 사회적 지위나 가치관에 의해 투사된 성격을 말합니다. 의식(conscious)상태 이전(previous)의 무의식 상태, 즉 페르소나 이전의 상태 (Previous+Persona) 몰입하여 숨겨진 내면과 마주할 수 있도록 Presona의 브랜드 네임이 탄생했습니다.








\











Logo Design

가면을 녹이고, 숨겨진 무의식을 드러내다 (Melt Your Perosna, Reveal Your Unconcious) 뜨거운 열을 가하면 녹는 융해(Melting)성질을 활용하여 가면을 녹이고 자아를 드러낸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 컨셉을 디자인에 반영하고자 타입페이스 곳곳에 있는 내부로 굽어지는 획의 일부분을 액체가 흐르는 듯한 형태로 변형했습니다.

















Package Design

이 패키지는 무의식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캔들 3종 입니다. 귀, 눈, 코를 가진 캔들의 형태는 우리의 페르소나 즉 가면을 뜻합니다. 사용자는 가면(캔들)을 태우는 경험을 통해 외부 환경에 의해 감춰왔던 무의식적인 감정들을 솔직하게 드러낼 수 있는 시간을 보냅니다.














Goods Design

집에서도 마음에 몰입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할 수 있도록 호텔에서 사용하는 문고리 종이, 스티커, 키링 등을 굿즈로 디자인했습니다. “오늘은 방해하지 마세요.” “지금은 마음에 머무는 중입니다.” 등 사용자가 몰입 상태에 빠지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문장들을 굿즈에 담아냈습니다.









Pictogram Design

본 브랜드는 스테이 공간 또한 운영하고자 합니다. 공간 내 픽토그램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고도화하고 사용자가 길을 찾는데에 편리하도록 디자인했습니다.




















v











Credit

Design:
Seongmin Ban




Let’s make something fun together.ContactInstagram